벤처경영학과
벤처경영학과
숭실대학교 벤처경영학과는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에 기반하여, 기업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벤처기업과 창업에 초점을 맞춘 경영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1년 개설되었습니다.
교과 과정은 경영학의 기본 분야인 회계, 재무관리, 생산관리, 조직행동, 마케팅, 전략 경영 등과 함께 각 분야의 지식과 이론을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에 적용한 심화 과목을 이수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일반적인 경영학 교과 과정에서 강조되었던 분야를 넘어서서, 창업 기회 발견에서부터 사업 계획서 작성, 창업과 투자 유치, 틈새시장의 개척, 상품의 차별화, 벤처기업의 스케일업에 이르기까지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의 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교육 기회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추가적으로 졸업 시 정규 경영학 학사 학위가 수여되는 과정이지만, 기업 재직자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각계 각층에서 활약하고 계시는 동문 및 동기들 간 관계와 네트워크 역시 일반적인 학사 과정보다 더욱 탄탄하게 형성되고 유지된다는 것을 강조드립니다.
교수진과 학과 구성원 모두 학우 분들이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관련 지식과 역량을 익힐 뿐 아니라,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를 함양하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벤처경영학과가 학우 분들에게 더욱 의미있고 보람된 과정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